::::: PC콜서비스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버추얼라인(이하"PC콜서비스"라 합니다)가 고객 편리 증진과 이용효율성을 위하여 PC콜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이용에 관한 사항 등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적용) 버추얼라인(이하 "PC콜서비스"라 합니다)는 아래 약관을 적용 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이 약관과 "버추얼라인"이 제공하는 "PC콜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PC콜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1566-4933 기본서비스를 이용하여 불특정한 상호 또는 컴퓨터관련으로 문의시 이용약관상 정해진 기준에 의해 등록된 가입자의 전화번호를 균등하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2. "이용자"라 함은 1566-4933 통하여 불특정한 상호 또는 업종으로 전화번호를 문의하여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
   3. "유료가입자"라 함은 "PC콜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 월 이용료를 지불하는 가입한 자를 말한다.
   4. "예비청약자"라 함은 제8조 제2항에 의해 가입을 대기하는 자를 말한다.
   5. "불특정 명"라 함은 불특정 다수가 인식하는 상호 및 상품명이 해당 지역내 동일한 유형의 상호명으로 등록되어 특정 이름으로 분류가 어려운 명칭를 말한다.
제4조(적용의 범위)
  ① 이 약관은 "버추얼라인"이 제공하는 "PC콜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전화안내서비스 이용약관과 함께 적용합니다.
  ② 전화안내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사항이 이 약관과 다르거나 또는 전화안내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이 약관을 우선 적용합니다.

제2장 가입자의 모집 및 선정

제5조(청약)
   ① "PC콜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PC콜서비스" 또는 "영업점"에 청약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의 서류를 구비하여야 합니다.
1. 가입청약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동등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3. 기타 "PC콜서비스"가 요구하는 관련 서류(인가증, 허가증 등)
   ② 기존 가입자가 재청약시 당초 청약내용에 변경사항이 없을 경우 가입청약서외 관련 구비서류 제출을 생략 할 수 있다.
제6조(가입자 자격조건)
   ① PC콜서비스 번호안내 DB에 전화번호가 등록된 자로 "PC콜서비스"의 청약지역 내에 사업자등록증 또는 동등의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단, 청약지역이라 함은 행정구역상 PC콜서비스가 관할하고 있는 지역을 말한다.
   ② "PC콜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전화번호, 업종명, 안내명의가 PC콜서비스 안내 DB에 등록된 전화번호,업종명, 안내명의와 동일하여야 합니다.
   ③ 실제로 용역제공 및 상품구매 요청시 용역 제공 또는 상품판매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7조(가입자 선정 및 가입기간)
   ① 가입구역의 기본단위는 "동(읍,면)"으로 합니다.
   ② 동일 가입구역내에서는 업종별 4회선을 기본으로 세부분류 동일업체당 2회선 이내로 선정하며, 동일업종 10회선 초과 지역은 해당업종 총회선수 제한 선정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구역내 가입할 수 있는 업체가 1업체일 경우 2회선 이내 선정 원칙을 예외로 할 수 있다.
   ③ 제②항의 제한적인 가입자를 선정한 이후 동일 가입구역내 동일업종의 전화회선수 감소 혹은 가입구역내 가입할 수 있는 업체가 1업체에서 2업체 이상으로 되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PC콜서비스 안내에 가입 회선수가 제②항의 가입자 선정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예외로 함
   ④ 가입자의 공정한 선정을 위하여 필요시 현장실사를 할 수 있으며, 모집일로 부터 선정일 까지 5일 이내 유예기간을 두고 확정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⑤ 가입자의 가입기간은 3개월, 6개월, 12개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8조(모집방법 및 선정기준)
   ⓛ "버추얼라인"은 "PC콜서비스" 가입자 모집, 청약접수, 변경접수, 해지접수, 요금수납등과 관련한 업무를 “직접영업” 또는 "기타 영업점"에 위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 또는 영업활동 등을 통해 가입자를 모집하며, 모집업체 수 이상으로 청약되었을 경우에는 예비청약자로 분류하여 기존의 가입자가 중도해지 또는 재청약을 포기한 경우 그리고 총회선 증가로 인하여 발생한 가입 가능 회선수는 다음 각호의 순서에 따라 선정 할 수 있습니다.
     가. 예비청약시점이 빠른 업체
     나. 청약시점이 같을 경우 처음 가입하는 업체 우선
   ③ 업체선정은 이용자의, 품질, 친절도, 신속성, 관리상태, 서비스구역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정합니다.
   ④ 가입구역내에 사업장 소재지가 존재하는 업체는 1순위, 타지역번호 서비스 사용업체는 2순위로 선정합니다.
제9조(승낙) "버추얼라인"은 청약사항이 "PC콜서비스" 약관에서 정하는 조건에 적합한 경우 이를 승낙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서비스의 종류)"PC콜서비스"의 서비스 종류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정의합니다.
제11조(서비스 제공)
   ① 이용자는 1통화당 1건의 "PC콜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오전 10:30 -오후 19시:30분까지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개시일은 가입요금 입금확인 후 3일이내 부터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공휴일(국경일 포함) 및 가입자 요청에 의한 개시일 변경 사유 발생시 3일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PC콜서비스"는 1566-4933 이용자가 불특정 상호 또는 업종으로 문의시 원하는 지역의 가입자 전화번호를 안내하는"홍보,광고"와 유사한 서비스로 안내문의호 및 영업매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12조(서비스 변경 및 제한)
   ① "PC콜서비스" 가입신청서 또는 변경신청서에 기재한 전화번호, 업종명, 서비스구역, 상호, 서비스 기간, 주소 등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가입자는 즉시 "PC콜서비스"에 관련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PC콜서비스"는 접수된 변경신청서를 가입자 모집 및 선정기준에 준하여 검토 후 서비스 지속 여부를 결정 또는 변경합니다.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변경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운영 기준에 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
     - 다른 가입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
     - 상도의에 벗어나는 악의적인 행위
   ④ 제①항의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PC콜서비스"에 변경신청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가입회선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 제한 및 공지)
   ① 시설관리 및 운용상정비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PC콜서비스"를 일부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중단이 24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공휴일,국경일포함 예외) 가입자는 서비스 해지 및 중단된 기간만큼 서비스의 연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약관의 변경사항 및 제1항의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 가입자 및 이용자에게 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사회적 부적합한 자에게는 "PC콜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가입자 의무)
   ① 가입자는 용역 제공 및 상품판매에 있어 이용자의 불만이 없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가입자는 청약시 사실에 근거한 증빙서류 확인에 응하여야 하며 사업자 등록내역의 변경사유 발생시 지체없이 통지 후 변경 청약서 및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외 사본을 즉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4장 가입자와의 계약 해지

제15조(가입자 해지)
   ① PC콜서비스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 발생시 가입자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자로부터 요청시
   2. 가입기간 중 이용자로부터 2회 이상 불만이 발생되거나 "PC콜서비스"를 악의적으로 이용하여 타 가입자에게 피해를 준다고 판단될 경우
   3. 가입자가 업종을 변경하거나 가입지역 변경으로 해당지역 내 서비스 가용을 초과할 경우
   4. "PC콜서비스" 가입청약서에 기재한 사항이 허위로 판명시
   5. 사회관념상 부적합한 자로 판단될 경우
   6. 가입자 자격 및 선정기준과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될 경우
   7. 가입을 희망하는 자가 당해 지역내 가입회선수가 가용 초과되어 추가가입이 불가능한 지역에 고의로 회선수를 늘려 서비스에 가입한 후 서비스 만기 전에 일부회선을 해지하는 방법을 통해 부당하게 가입하였음이 판명된 경우에는 당해 가입자의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해지 전 의견진술)
   ① 이용약관 위약에 따른 가입해지시 "PC콜서비스"는 가입자에게 의견을 진술할 것을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1주일간 PC콜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제1항의 통지에도 불구하고 가입자가 통지일 기준 15일 이내에 의견을 진술하지 않는 경우 해지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장 가입자의 요금
제18조(요금납부)
   ① 가입요금 입금시 청약서에 기재된 청약자명으로 "PC콜서비스"가 지정하는 계좌에 선불로 입금하여야 하며, 신용카드에 의한 납부도 가능합니다.
   ② PC콜서비스 가입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또는, 일반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소재지로 우편송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 가입자가 세금계산서를 사업장 소재지 또는 주민등록증상의 주소와 다른 주소로 받기를 원한다면 세금계산서 사본을 송부할 수 있습니다.
   나.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가입자는 가입을 불허 합니다.
제19조(요금의 반환)
   ① “버추얼라인”의 부득이한 사유로 "PC콜서비스"를 할 수 없거나, 가입자의 해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단시에는 가입기간 동안 선불로 납입한 가입요금을 월 단위 최종 월까지 계산하여 잔여개월 수를 산정 반환하며 이자는 계산하지 않습니다.
   ② 국가비상사태 또는 천재지변 등으로 서비스 중단시에는 요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③ 가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요금을 반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① 가입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된 경우에는 가입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그 손해에 따른 배상책임도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② “PC콜서비스”를 수행함에 있어 이용 약관과 다르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입자 에게 손해가 발생시 가입자가 이를 증명할 경우 PC콜서비스는 손해배상을 받을 자와 협의 하여 손해배상을 신청한 날로부터 3개월내 손해 배상을 합니다.
   단, 손해배상액은 PC콜서비스 가입요금 월정액의 2배 이내에서 사안에 따라 산정할 수 있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소송이 제기되었을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원의 확정 판결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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